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에 가볼만한곳으로 온천의 지상낙원, 이천 테르메덴 온천

 

 

겨울에 놀러갈만한곳으로 이천 테르메덴 온천을 만나보자. 국내 겨울여행지로 유명한 이천 테르메덴 온천은 겨울에 놀라갈만한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추운 날씨에 야외로 돌아다니기가 부담스러울수 밖에 없으니 따뜻한 물에서 피로를 풀어줄 겨울에 놀러갈만한곳인 이천 테르메덴 온천을 즐겨보자. 테르메덴 이천 온천은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4, 신갈리 360에 위치하고 있는 수도권에서 인기가 가장 높은 온천이다. 테르메덴이란 온천을 뜻하는 독일어 'therme'와 지상낙원인 '에덴동산'의 'eden'을 합하여 '온천의 지상낙원'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온천을 통한 휴양과 힐리의 지상낙원을 지향하면서 최고급 카라반과 전통한옥을 마련하여 피톤치드 삼림욕까지 즐길 수 있다.

 

 

이천 테르메덴은 동양 최대 규모의 원형 바데풀은 10여종의 수치료와 마사지 시설이 있는 수심 1.2m의 직경 30m의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실내바데풀과 다양한 온천 프로그램으로 몸과 마음을 움직이는 실외온천풀 등 크게 두 곳으로 나뉘어져 운영되고 있다. 삼림욕, 수영, 실내바데풀에는 유수풀, 유아풀, 테마 이벤트탕, 사우나, 닥터피쉬 등이 마련되어 있다. 실외온천풀, 온천사우나, 테라피센터 등이 있으며 이외에 각종 스포츠 시설, 오락관, 문화관 등이 고루 갖추어져 있는 곳이다.

 

 

테르메덴의 장점은 거대한 바데풀 안에 총10종의 안마작용을 하는 시설인 바디 마사지, 드림 베스, 제트 벤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아이템탕에는 레몬탕, 녹차탕, 허브탕 등 계절에 따라 다른 테마들을 제공하고 있다. 바데풀은 수치료 풀로서 온천수를 이용하여 각종 질병의 예방, 요양,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새롭게 개발된 건강보양온천시설이다. Body Massage, Floating, Neck Shower, Relax Lining, Basher Wall, 유수Pool, Dream Bath, Jet Bench, Hydro Pocket등이 있다.

 

닥터피쉬 가라루파는 물속에서 사람의 피부를 핥아 아토피 등 피부질환을 치료한다고 해서 닥터피쉬로 불리게 되었으며 독일의 생물학자 요한야콥헨켈 박사에 의해 세상에 알려진 후 현재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등에서 대체의학용으로 쓰이고 있다. 아이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유아풀, 노폐물 배출과 피부 탄력성을 북돋게 하는 건식 사우나실에 아로마사우나, 암반수의 냉탕과 온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복분자, 레몬, 석류, 녹차, 허브 등 다양한 아이템은 피로 회복과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는 실내 이벤트 탕이 있다.

 

숲속의 노천온천 테르메덴 플앤스파는 깨끗한 온천수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이용할 수 있다. 4,000평의 숲속 공간에서 즐기는 감성적인 공간으로 어른과 아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공간으로 나이트 풀앤스파 & EDMPOOLPARTY, 인피니티풀존은 인피니티풀, 감성적인 아쿠아바, 물속에서 멋진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 FOREST BATH ZONE은 물과 불이 이뤄내는 화염분수를 즐길 수 있다. WATERPLAY ZONE은 다이나믹볼이 만들어내는 안전한 파도풀과 스를래쉬풀, 야외 자외선에 민감한 그늘 유아풀로 구성된 아이들을 위한 특화공간이다.

 

 

 

THERME ZONE는 온천의 효능을 국대화하는 다양한입욕제를 이용한 이벤트탕, 고풍스러운 불한증막, 한국적 풍류를 느길 수 있는 정자탕으로 구성하여 전통적인 온천욕을 느낄 수 있다. BBQ CABANA ZONE는 어릴적 야외수영장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었던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특화 공간으로 숲속 평상느낌의 12동의 카라반에서만 즐길 수 있다. 테르메덴 온천수는 중탄산과 나트륨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규산, 황산, 칼슘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건강증진, 체력강화,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능이 공인된 나트륨 중탄산천이다.

 

찜질수파에는 편백나무방, 소금방, 황토방, 맥반석방, 패밀리룸, 가든커뮤니티, 마사지체어룸, 키즈라이브러리, 온천사우나에는 남녀 대욕장, 노천 이벤트탕, 건습식 사우나, 부대시설에는 카페테리아, 푸드코트, 정원카페, 아쿠아바, 야외BBQ존, 수영복매장 배럴, 수유실, 세신실, 렌탈샵, 의무실 등이 있다.

 

 

온천에는 첫날에는 30분, 두 전째 날은 1시간, 세 번째 날부터는 2시간 내외가 가장 적당하다고 하며 병후 회복과 허약체질의 강화를 위한 온천 요양은 1년에 20일 정도 매일 피곤하지 않을 정도로 하는 것이 가장 적당하다고 한다. 온천물은 온천욕을 한 후 찬물로 씻어내는 것보다 온천수가 묻은 채로 말려 온천수가 피부 속으로 스며들도록 마르게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겨울에 놀러갈만한곳인 이천 테르메덴에의 캐러밴 캠핑에는 광대한 휴양림 속에서 즐기는 캐러밴 여행과 피톤치드 삼림욕, 멋진 추억과 휴양시간을 가질 수 있고 전통한옥 체험에는 전통한옥에서 하룻밤을 온가족들과 함께 하여 행복한 이벤트가 될 것이다. 스파 빌리지는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독립된 공간에서 온가족이 함께 편안한 휴식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이천 테르메젠 주변 가볼만한곳에는 세종대왕릉, 신륵사, 민비생가, 산수유 마을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