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화빙어축제, 강화도 가볼만한곳로 떠나는 겨울방학여행

 

 

강화빙어축제는 겨울방학여행으로 좋은 강화도 가볼만한곳이다. 방학시즌에 펼쳐지는 강화빙어축제는 매년 1월에서 3월 사이에 펼쳐진다. 강화도 가볼만한곳인 강화빙어축제는 2022년 1월 15일부터 2022년 3월 27일까지 강화도송어빙어축제장에서 개최되었다. 강화빙어축제가 열리는 곳은 인천광역시 강화군 왕방마을 인산낚시터 일원이다. 

 

 

 

강화도 산천어 송어빙어 축제는 강화도송어빙어축제장 내 인산리내수면어업계 주최로 인산리 축제준비위원회 주관으로 펼쳐진다. 강화도에서 열리는 강화빙어축제는 가족을 주제로 한 축제로 어른, 아이들 모두가 소중한 추억을 마음속에 담아 갈 수 있는 축제이다. 이번 겨울에도 가족, 친구, 연인 모두 다함께 도시에서의 답답함을 날려 보내 보자. 

 

 

 

황청낚시터와 용두레마을 체험프로그램도 알아보자. 얼음상태 또는 수상시설물의 안전상태에 따라서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전화 문의는 필수이다. 황청낚시터 오전, 오후 체험프로그램 또는 황청낚시터와 용두레마을 체험프로그램 방식과 개인이 입장료를 내고 자유롭게 선택해서 즐기는 입장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황청낚시터에서는 빙어낚시, 얼음미끄럼틀, 얼음썰매, 얼음마차, 제기차기 등이 있으며 용두레마을에서는 연 날리기, 떡만들기, 철새 찾아 구경하기 등이 있으며 어종으로는 빙어와 붕어가 주를 이룬다. 숙박시설로는 수상 방가로와 연안 방가로와 미니 펜션이 있으며 숙박시설 이용시에만 밤 낚시가 가능하다.

 

 

 

강화빙어축제가 열리는 황청저수지는 덕산과 국수산 아래 위치하고 있어 맑은 물이 수시로 흘러 내려와 1급수를 유지하고 있으며 자연 조건이 깨끗한 저수지이다. 주변은 산람욕장으로 유명하며 앞으로는 서해 바다가 위치하고 있어 볼거리 먹을 거리가 풍성한 고장이다. 황청저수지의 수면적이 2만 3천 평이며 빙어축제를 펼치기에 알맞은 곳이다. 

 

 

 

빙어포인트는 햇빛이 잘 들고 조용한 호수의 중앙이나 사람이 적은 가장자리 지역에 형성된다. 수심이 3~4m정도가 좋으며 이른아침 오전 8시에서 10시 까지가 가장 잘 나오며 오후 4시에서 6시까지 잘 나온다. 미끼를 상하로 20~30cm를 20여초마다 상하로 움직여 준다. 점심시간 전,후 시간대는 바닥으로부너 일정 길이를 띄워 띄울낚시를 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