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블리즈컨 2016 블리자드 게임과 세계 플레이어 커뮤니티를 위한 축제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던 블리즈컨 2016이 드디어 펼쳐진다. 블리즈컨 2016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밴션센터에서 태평양 표준시 기준으로 2016년 11월  4일부터 2016년 11월 5일까지 열린다. 블리즈컨 2016은 양일간 블리자드 게임과 이와 관련된 전 세계 플레이어 커뮤니티를 위한 최고의 축제이다. 10번째 블리즈컨과 블리자드 25주년 기념행사이기도 하다.

 

 

블리즈컨 E스포츠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레나 월드 챔피언십이 상위 8개 팀이 개박 주간동안 5전 3선승제로 맞붙는다. 이 다음에 그랜드 파이널은 총상금 미화 25만 달러를 차지하기 위해 펼쳐지는데 7전 4선승제이다. 각 경기의 첫 번째 전투는 나그란드 투기장에서 진행되며 첫 번째 전투에서 패배한 팀이 다음 경기의 맵을 선택할 수 있다. 경기 시간은 25분이다.

 

 

동영상 경연대회는 블리자드 게임의 영상을 활용하여 3분 미만의 창작 영상을 제작한 후에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들은 블리즈컨 무대에서 수많은 사람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세상 모두의 눈이 다양한 작품을 기다리고 있다. 출품작의 접수마감은 이미 끝이 났으려 수상 자격에 해당하려면 공식 규정에 표기된 형식 요건을 만족해야 한다고 한다.

 

 

창작 미술 경연대회는 워크래프트나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하스스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또는 오버워치의 세계를 바탕으로 창작한 미술 작품을 제출한다. 이번 글로벌 경연대회에서 뽑힌 수상자에게는 큰 상금과 부상이 주어지며 해당 수상작들은 블리즈컨 2016에 전시될 예정이다. 마감은 끝났으나 공식 규정에 표기된 이미지 형식 요건인 크기가 5MB를 넘지 않은 고해상도JPEG를 충족해야 한다.

 

 

의상 경연대회는 라스트 콜의 상상 제작자들이 블즈컨 무대에서 창의력을 뽐내고 글로벌 그랜드 챔피언십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라스트 콜에서 의상을 직접 입고 소개하는 90초 이내의 영상을 블리즈컨 심사위원들이 평가하며 우승자는 블리즈컨에 초대되어 글로벌 그랜드 챔피언십에서 경쟁하게 된다. 의상 작품은 안전이 중요하며 공식규정을 따라야 한다고 한다.

 

 

블리즈컨 탤런트 경연대회에는 연기, 노래, 춤, 그리고 다양한 재주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이다. 경연대회에 참가 신청하는 방법은 블리자드를 주제로 하는 퍼포먼스를 2분 길이의 동영상에 담아 유튜부에 올린 다음 해당 페이지의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최대 4인이 한 팀을 이룰 수 있으며 무대 경연 시 볼 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이 좋다고 한다. 공식규정을 확인해야 하며 마감이 끝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