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축제일정 확인, 이번 겨울에는 어떤 행사가 펼쳐질까?

 

 

겨울축제일정을 확인해보자. 전국의 축제는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겨울에도 다양한 축제가 펼쳐지는데 이번 겨울축제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다. 이번에 살펴볼 겨울축제일정은 태안빛축제,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 화천산천어축제, 대관령눈꽃축제, 태백산 눈축제 등이다. 현재까지 다음 축제 일정이 확실히 확인된 곳이 있는 반면 아직까지 정확한 축제일정 확인이 어려운 곳도 있었다. 일정 확인이 어려운 곳은 작년 개최시기를 감안해 축제일정을 예상해보았다.

 

 

#태안 빛축제

 

첫번째 겨울축제일정을 확인해볼 축제는 태안 빛축제이다. 작년 12월 1일부터 계속해서 진행중인 태안 빛축제이다. 올해 12월 31일까지 축제는 이어진다. 충남 태안군 남면 마검포길 태안꽃축제장에서 열리는 태안 빛축제는 성인 9,000원, 청소년은 7,000원의 입장료를 받고 있다. 연중무휴로 진행되는 태안빛축제에는 LED 전구 600만개가 축제장을 화려하게 밝히고 있다. 25개의 테마 포토존에서는 각자의 개성에 맞는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좋다.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매년 12월이 되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 바로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이다. 겨울축제일정을 확인할 때 빠질 수 없는 곳이기도 하다. 이번 겨울축제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작년과 비슷한 시기에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도 가평의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열리는 오색별빛정원전은 10만평 규모의 야외정원에 구석구석에 다양한 조명을 설치하여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다. 비록 인공적인 조명을 사용하여 불빛을 냈지만 아침고요수목원과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을 연출해내는 곳이기도 하다.

 

 

#화천산천어축제

 

강원도 대표 겨울축제인 화천산천어축제이다.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는 해마다 1월 하순경부터 2월 중순경까지 화천군 화천읍 및 3개면 일원에서 펼쳐진다. 산천어축제는 2003년 처음 시작되어 지금에 이르렀으며 매년 더욱 새롭고 즐거운 축제로 발전하고 있다. 빙판 위에서 산천어 얼음낚시를 하고 눈과 얼음 위를 달려도 보고 썰매도 타 보는등 색다른 체험을 해볼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관령 눈꽃축제

 

겨울축제일정을 찾아보면 강원도 펼쳐지는 축제가 다른 지역에 비해 많다. 강원도가 아무래도 다른 지역보다 눈도 많이 오고 산간지역이 많아 겨울분위기도 더 많이 나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된다. 대관령 눈꽃축제는 강원도 평창에서 펼쳐지는 축제이다. 해마다 1월 중순경에 개최되었지만 이상고온 현상 때문에 일주일정도 늦춰진 시기였기 때문에 올해 축제는 코로나 19로 인해 취소가 될 것 같다.

 

#태백산 눈축제

 

태백산 국립공원에서 펼쳐지는 태백산 눈축제도 놓치지 말자. 태백산 눈축제의 주무대에는 세계 유명 눈조각가들의 만든 초대형 눈조각이 우리의 눈을 사로잡는다. 태백시가 주최하고 태백산눈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태백산 눈축제는 해마다 1월 하순경에 개최되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하여 진행여부가 미정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