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춘천 가볼만한곳인 춘천 소양호로 떠나는 국내 겨울 갈만한곳

 

 

국내 겨울 갈만한곳으로 춘천 가볼만한곳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국내 겨울 갈만한곳으로 떠나볼 춘천에는 빙어낚시로 유명한 소양호가 있다. 춘천 가볼만한곳인 소양호는 춘천시, 양구군, 인제군에 걸쳐 있는 우리나라의 최대의 인공호수이다. 1973년에 동양 최대의 사력댐인 소양강댐이 만들어지면서 생겼다. 호수 주변의 계곡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50여 종의 담수어가 서식하고 있다. 소양댐 선착장에는 청평사와 양구행 여객선 외에 관광유람선을 운항하며 댐 정상에는 식당, 커피숍, 물문화관, 휴게소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물안개는 비가 내리듯이 낮고 짙은 안개를 말한다. 소양호에는 해가 뜨기 직전의 물안개가 아름다운곳이다. 아름다운 여명과 함께 피어오르는 물안개를 바라보면 수묵화속의 호수에 들어선 듯한 느낌을 받는다. 소양호의 물안개는 신비스럽기까지 한다. 볼려고 가면 만날 수 없을 때가 많다. 모든 조건이 맞아 떨어져야 물안개가 피어오른다고 한다.

 

 

상고대는 대기 중의 수증기가 승화하거나 0℃ 이하로 급냉각된 안개, 그름 등의 미세한 물방울이 수목이나 지물의 탁월풍이 부는 측면에 부착, 동결하여 순간적으로 생긴 얼음으로 수빙이라고도 한다. 백색 투명의 부서지기 쉬운 얼음으로 바람이 강할수록 풍상 축에 크게 성장하고 새우꼬리와 같은 모양을 한다.

 

 

 

빙어낚시는 빙어의 생태적 특성을 이해하고 빙어무리를 따라 가면서 낚시 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빙어가 잘 잡히는 시간은 오전 8시에서 10시 사이와 오후 4시에서 5시 사이이며 빙어 찌는 길이 9~11cm의 길이에 추부하량이 2.5~4g사이의 찌이면 좋다고 한다.

 

 

 

강원도의 춘천은 봄의 의미를 안고 있다. 조선조에 이궁을 지어 위급할 때 피난처로 이용해온 곳이다. 고려때는 춘주라고 하였는데 여기에서 유래하여 춘천이 되었다. 소양호, 의암호 등 댐 건설에 의하 인공호가 새롭게 탄생하면서 호반의 도시로서 아름다움을 더해가고 있으며 막국수, 닭갈비는 전국적으로 알려진 춘천의 토속음식이다.

 

 

춘천 가볼만한곳으로는 춘천시 주변에는 고려시대 사찰인 청평사와 오봉산이 있으며 양구군 주변에는 양구선사박물관, 제4땅굴, 을지전망대, 통일부양구북한관, 전쟁기념관, 팔랑폭포, 직연폭포, 후곡약수터, 천미계곡, 월명계곡, 웅진계곡, 광치계곡, 두무계곡, 수입천과 양구 팔랑민속관 등이 있고 인제군에는 경로정, 합강정, 내설악, 내린천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