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남 가을여행지 마산가고파국화축제로 떠나는 경남가을축제

 

 

경남 가을여행지로 마산가고파국화축제가 있다. 대표적인 경남가을축제인 마산가고파국화축제는 해마다 11월 초순경 10일간 열린다. 경남 가을여행지 마산가고파국화축제는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항포구 월암동 1가가 마산항 제1부두 일원에서 펼쳐진다. 우리나라 국화재배의 역사가 담긴 창원시 마산은 국화재배에 알맞은 토질과 온화한 기후 그리고 첨단 양액재배 기술보급 등으로 1960년부터 국화 상업재배 시배지로 현재 전국 재배면적 13%를 차지하고 있는 곳이다. 가을을 상징하는 국화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경남가을축제이다.

 

 

마산가고파국화축제는 마산의 국화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홍보하고 소비 촉진을 위하여 2000년 부터 개최하여 오던 축제로 매년 특화된 기술로 창의적인 작품을 제작 전시 하는데 한 줄기에서 천송이 이상의 꽃을 피우는 다륜대작, 한 개 줄기에서 여러가지 색을 연출하는 기술, 몇천송이 국화를 조합하는 기술, 국화 개화시기를 조절하는 기술 등이 접목된 과학적인 축제이다. 단일품종으로는 전국 최대규모의 꽃축제를 자랑하는 마산가고파국화축제는 2016 문화체육관광부 유명축제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마산가고파국화축제에서는 축하공연이 마산항 제1부두 공연존에서 식전행사로 지역인기가수 초청 공연이 있고 공식행사와 국향콘서트에는 인기가수 초청공연이 이어진다. 합포만 멀티미디어 불꽃쇼는 마산항 제1부두 앞 해상에서 식전공연과 해상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진행된다. 2021년 올해는 작년에 이어 눈으로 즐길 수 밖에 없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축제가 취소가 되었다. 

 

 

국화축제 홍보관에는 국화역사에는 국화축제 발자취, 대표 프로그램 기록경신 등 전시와 국화사진에는 마산국화 시배지의 옛 모습과 축제 정경 사진 등이 있고 홍보영상에는 국화축제 기록영상 및 홍보영상을 상영한다. 국화산업 홍보관 운영에는 국화산업으로 국화기능성 상품으로 국화차와 죽화주 등이 있고 국화 특산물이 있다. 국화체험으로는 국화음료 시음, 국화비누, 국화캔들 홀더 만들기 등이 있다. 국화분재 300점과 야생화 작품 전시가 있다. 지역특산물 홍보관 운영에는 특별판매로 지역 우수 농특산물 판매, 공예품 등이 있다.

 

 

경남가을축제인 마산가고파국화축제의 연계행사에는 마산수산시장 경연한마당으로 마산크루즈터미널에서 K-POP공연, 수산물요리,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등이 펼쳐지며 해양레푸츠 체험으로는 크루저요트 2대, 구조정 2애, 카약 10대가 있다. 공연행사에는 공연존 행사무대와 프린지 공연장에서 국향콘서트, 고성오광대, 국악공연,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음악회등과 국악의장 공연이 2일간에 있다.

 

 

경연행사에는 국화가요제의 예선과 본선이, 국화 꽃 그림 그리기 대회, 전국한시백일장, 참여판매행사에는 국화기능성 상품으로 국화차, 국화청국장, 국화주, 국화막걸리, 국화비누 등이 있으며 특산물 판매 장에서는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한다. 신규행사로는 가을&국화나들이로 국화축제와 창원 주요 관광지 연계 시티투어 등이 개설되었다. 경남 가을여행지인 마산국화축제로 여행을 계획해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