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평 가볼만한곳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 도마치 계곡, 아침고요수목원, 꽃무지풀무지, 용추구곡


가평 가볼만한곳으로

도마치 계곡

아침고요수목원

꽃무지풀무지

용추구곡 등이 있다

 

 

# 가평 도마치계곡


 


먼저 살펴볼 가평 가볼만한곳은 도마치계곡이다. 경기도 최북단에 있는 곳으로 용수동마을에서 3.8교 다리를 지나 거슬러오르는 길옆의 계곡으로 청정지역으로 천연기념물인 열목어가 서식하고 있다. 상류에 올라가면 용소라는 소가 나타난다. 물이 깊고 맑고 푸르며 용이 승천하는 모습을 여인이 보아서 용이 떨어져서 소를 이루었다는 전설이 전하여져 오고 있다. 열목어는 큰것은 몸길이가 70cm에 이르나 냉수성 어류로서 차가운 곳에서 자란다. 멸종위기야생동식물 2급으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다.

 


# 아침고요수목원


 


다음으로 살펴볼 가평 가볼만한곳은 아침고요수목원이다. 잣나무의 축령산자락에 조성된 수목원으로 한국 정원의 특징을 살려 설계하였다. 고향집정원, 허브정워느 능수정원, 분재정원, 야생화정원, 에덴정원, 석정원, 정원나라, 하경정원, 약속의정원, 한국정원, 하늘정원, 침엽수정원등이 특색을 살려 조성되어있다. 부대시설로는 아침광장, 하경전망대, 난전시실, 탑골, 지압로등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정원나라에는 정원을 꾸밀사람들을 위하여 다양하게 소규모 한국 정원 모델을 전시하고 있다. 주변에 축령산 자연휴양림이 있다. 

 


# 꽃무지풀무지

 


한국의 야생화를 보전하고 관람하는 교육을 위해 마련되었다. 4개의 주제원을 봄의 노래, 여름마당, 가을향기, 가을향기, 겨울안개로 이름지어 설정하였다. 여러개의 소주제원으로 수행식물원, 암석원, 국화원, 약초원, 남부식물원, 산채원, 산림욕장, 버섯원, 꽃풀들판, 이벤트장, 향기원, 나라원, 덩굴식물원등이 마련되어있다. 체험시설로는 분경체험실, 도자체험실이 있고 휴식공간으로는 꽃풀쉼터와 꽃풀정자가 있고 자연에서 이루어진 재로를 이용하는 꽃풀식당에서 다양하고 신선한 먹거리와 만날 수 있다. 

 


# 용추구곡

 


칼봉산을 발원지로 와룡추, 무송암, 고실탄, 일사대, 추월단, 권유연, 농완계등의 9개의 절경지가 있어 용추구곡 혹은 옥계구곡이라고 부른다. 가평 가볼만한곳인 용추 계곡에는 용추 폭포가 우리의 마음을 청량하게 해준다. 이 곳에서 용이 승천하면서 구곡을 만들었다는 전설이 전해져 온다. 등산코스로는 연인산을 중심으로 북면 백둔리로 향하는 코스와 마일리로 향하는 코스가 있어 등산객들에게는 좋은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매년 5월에는 연인산에서 연인산 들꽃 축제가 열리고 있다.

 

 

깊숙하게 숨겨진 아름다운

가평 가볼만한곳이 많다

자연속에 직접 들어가

대자연을 몸으로 느끼며

몸과 마음을 치료해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