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바다 여행으로 고래불해수욕장 추천 해수욕장 영덕 가볼만한곳

 

겨울바다 여행 코스로 유명한 고래불해수욕장과 다른 많은 해수욕장이 있는 영덕 가볼만한곳을 살펴보자.겨울바다 여행코스로 후회하지 않을 여행코스이다

 

 

# 영덕 장사해수욕장

 

 

많은 사람들이 영덕하면 고래불해수욕장을 먼저 떠올리지만 영덕에는 고래불해수욕장 이외에도 유명한 해수욕장이 많다. 영덕 가볼만한곳인 해수욕장 장사해수욕장은 전국에서 일출이 가장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이며 백사장이 아주 긴 해수욕장이다. 이곳은 장사상륙작전지로도 유명하다. 백사장 길이는 900m이 달하며 폭은 50m, 평균 수심은 1.5m로 바닷물이 깨끗하고 경사가 완만하다.

 

 

 백사장에 울창한 송림이 있어 가족 피서지로 적합하며 실제로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는 영덕 가볼만한곳이다. 개장은 매년 약간씩의 변동은 있지만 대체로 7월 10일부터 8월 20일까지이며, 영덕군에서 해수욕장을 직접 운영한다는 점이 다른 곳과 차별화되는 부분인데 요금과 서비스가 좋고 각종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다. 가자미, 넙치, 우럭  등이 많아 바다낚시꾼들이 많이 찾는 곳이며 주변에는 삼사해상공원과 경보화석박물관 등 가볼만한곳이 많이 있다.

 

 

 

# 영덕 대진해수욕장

 

 

다음으로 살펴볼 해수욕장은 고래불해수욕장과 견주어봐도 전혀 손색이 없는 영덕의 대진해수욕장이다. 영덕 가볼만한곳인 이곳 대진해수욕장은 다른 어느곳에 내놔도 손색이 없을만큼 우수한 조건을 갖추고 있는 해수욕장이다. 일단 무엇보다도 바닷물이 맑고 깨끗하며 넓은 백사장 뒤로 송림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다. 수심은 1~2m 정도로 적당하며 경사가 완만해 가족끼리 피서오기 좋은 곳이다.

 

 

이곳 영덕 가볼만한곳인 대진해수욕장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폭 200m의 송천천이 백사장을 가로질러 흐른다는 것이다. 때문에 해수욕과 담수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해수욕을 한 후 송천천에서 천연 샤워를 할 수도 있다. 바닷물과 민물이 만나는 곳이라 어족이 풍부해 바다낚시와 민물낚시를 동시에 할 수 있어 낚시꾼들에게 매력적인 장소이다.  

 

 

# 영덕 덕천해수욕장

 

다음 영덕에서 가볼만한 해수욕장인 덕천 해수욕장이다. 이곳은 일곱개의 보물을 간직하고 있다는 칠보산 중턱길에서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해있는데 산 중턱에서 바라보는 덕천해수욕장의 초록빛 바다색깔은 다른 어떤 곳에서도 볼 수 없는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한다. 이곳 덕천해수욕장은 넉넉함을 간직한 곳이다. 넉넉한 인심과 넓은 백사장, 그리고 넉넉한 속살을 자랑하는 영덕 대게까지 경험할 수 있는 영덕 가볼만한곳이다.

 

 

#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마지막으로 살펴볼 영덕 가볼만한곳은 고래불해수욕장이다. 이곳 고래불해수욕장은 대진해수욕장과 이웃해 있는 해수욕장으로서 대진해수욕장과 함께 해변 길이가 8km에 달해 동해의 명사 20리라고 불린다. 이처럼 긴 백사장과 적당한 수심, 깨끗한 바닷물과 울창한 송림을 갖추고 있어 여름철 피서지로 손꼽히는 곳이 바로 고래불해수욕장이다. 해수욕장에는 화장실이나 샤워실, 매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불편함 없이 해수욕을 할 수 있다.

 

 

영덕 가볼만한곳인

유명한 해수욕장으로는

장사해수욕장, 대진해수욕장

초록빛 덕천해수욕장과

고래불해수욕장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