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원생명축제 개막식 가수 확인하고 입장료와 가는길까지 알아보자

 

 

 

청원생명축제는 2008년부터 친환경을 테마로 구성된 대표적인 축제이다. 순수자연으로 더욱 빛나는 명품농산물인 청원생명브랜드를 호옵하고 테마가 있는 전시와 다양한 체험행사 및 문화공연을 통해 관람객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자라나는 학생들에게는 옹업의 현재와 미래, 다양한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2021년은 아직까지 기간이 정해지지 못하고 있다. 청원생명축제는 충북 청주시 미래지테마공원 일원에서 열리게 된다. 

 

 

청원생명축제를 방문하기전 개막식 가수와 입장료, 청원생명축제 가는길까지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말자. 이번 축제에는 어떤 가수가 멋진 공연을 만들어낼지 기대가 되는데 아직까지 출연가수는 확정되지 않은거 같다. 청원생명축제 입장료는 20세 이상 64세까지는 5천원이며 5세에서 19세까지는 천원의 요금을 받는다. 구입한 입장권은 축제기간동안 행사장 내에서 입장료 금액만큼 친환경 농축산물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입장권은 환불이 되지 않는데 행사장 내에서 사용하지 않은 이용권을 환불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환불이 절대 되지 않으니 명심하도록 하자.

 

 

 

 

 

입장권 구매는 티켓링크에서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다. 사전예매권을 구입할 수 잇는데 청주시 각 구청 민원실과 청주시 전지역NH농협은행, 청주시 읍면동 주민센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전예매권을 구입할 경우 유아 및 청소년 1명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문의문화재단지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청주동물원도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청남대의 입장료는 2천원 할인받을 수 있다.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는 현장에서 입장권을 판매한다. 축제장 제 1, 2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판매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이다.

 

 

 

청원생명축제장 가는길은 네비게이션 주소는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로 99이며 승용차 이용시 경부고속도로 목천 IC에서 천안 병천방향 - 오창방향 - 미래지 농촌테마공원,  중부고속도로 오창 IC에서 오창과학산업단지방향 - 진천, 병천방향 - 미래지 농촌테마공원으로 간다. 고속버스는 청주대, 청주터미널, 오창과학산업단지로 가며 도착해서는 시내버스로  성산정류장까지 간다. 열차 이용시는 충북선 오송역에서 하차하여 시내버스로 성산이나 용두리에서 하차한다.

 

 

 

청원생명축제 프로그램으로는 풍성한 친환경 체험거리와 볼거리가 있고 신나고 재미있는 공연과 즐길거리와 건강하고 맛있는 생명 농 축산물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개장식, 개 폐막식 등이 있고 문화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운영이 있으며 농축산물판매, 청원생명쌀밥집등이 들어선다. 농산물 수확체험, 어린이체험, 가족체험마당이 있다.

 

 

 

주변 가볼만한곳에는 역사문화관광으로는 공군사관학교, 초정약수, 청남대, 문의문화재단지, 충북문화관, 중앙공원, 청주향교, 정북동토성, 용두사지철당간, 동래부사송상현충렬사, 청주백제유물전시관, 국립청주박물관, 상당산성, 고인쇄박물관 등이 있고 농촌체험마을로는 어암리 산촌생태마을, 운교마을, 가덕말미장터마을, 고드미녹색마을, 전하울, 말미 장터마을, 현도 장승마을, 연꽃마을, 오박사마을, 별랏한지마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