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릉커피축제, 횡성한우축제, 양양송이축제 강원도 대표축제 확인

 

 

강릉커피축제와 횡성한우축제, 양양송이축제 등 강원도에는 다양한 축제가 펼쳐진다. 강릉커피축제와 횡성한우축제, 그리고 양양송이축제는 강원도를 대표하는 축제라고 할 수 있다. 강릉커피축제는 해마다 10월 초순경 강릉 녹색도시체험센터 이젠 및 강릉일원에서 펼쳐지며 연기가 되었다. 횡성한우축제는 해마다 10월 초순경 횡성읍 섬강둔치 일원에서 열리며 전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전환되었다. 양양송이축제는 해마다 10월 초순경 열리며 남대천 둔치 및 양양시장, 송이밸리자연휴양림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2021년 올해는 코로나 19 여파로 취소가 되었다.

 

 

 

강릉커피축제는 더이상의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축제이다. 2009년 시작된 강릉커피축제는 매년 다양하고 색다른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는 커피축제는 강릉이 커피의 메카라는 것을 확인시켜주는 자리이다. 강릉에는 1세대 커피명인과 커피박물관, 커피농장 등 커피에 관한 모든것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강릉커피축제에는 강릉 특선음식 10선 100미를 진행한다. 메인무대에서는 공연을 함께할 수 있다. 오후 7시부터 시작된다. 이 외에도 바리스타 퍼포먼스가 펼쳐져 100가지의 맛을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시음하게 해주며 강릉커피유락 스템프밸리는 스템프를 찍을때마다 기념품과 체험권을 제공한다. 세계적으로 커피로 유명한 도시를 초청해 세계 각국의 커피를 맛볼 수 있으며 강릉지역의 유명 카페가 직접 참여하는 노천카페촌도 경험해볼 수 있다.

 

☞강릉커피축제, 강릉커피거리에서 만나는 커피 여행

 

 

 

 

횡성한우축제는 10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횡성읍 삼일로의 섬강둔치 일원에서 전국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횡성한우를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강원도 횡성에서 가장 큰 규모의 축제이기도 하다. 한우문화마당에서는 횡성한우의 모든 것을 알아볼 수 있고 지역홍보마당에서는 농 특산물 전시 판매에 참가할 수 있고 흥겨움마당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다. 횡성한우와 횡성 8대명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와 횡성 명소에서 펼쳐지는 힐링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랜선으로 즐길 수 있다. 

 

 

 

양양송이축제는 해마다 10월 초순경 양양군 양양읍 일출로 549의 남대천 둔치 및 양양시장, 송이밸리자연휴양림에서 양양군 주최로 열린다. 자연의 향으로 가득한 설악산에서 양양 황금송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최적의 자연환경을 가진 태백산맥에서 채취되는 양양송이는 살이 두텁고 향기가 풍부하여 살이 단단하여 장기 보관이 가능한 우수한 품질로 유명하다. 2021년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축제가 취소가 되었다. 

 

 

 

송이버섯은 죽은 나무에서 발아하여 기행하는데 송이는 살아있는 소나무에서만 자생한다. 남대천, 설악산의 산림욕을 즐기며 수십년 자란 소나무 밑 솔잎 낙엽을 뒤져 만나는 송이를 찾아나서보자. 다양한 프로그램의 문화행사, 체험행사, 상설행사가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