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아름다운 야생화가 펼쳐지는 영광 가볼만한곳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해마다 9월 중순경 3일간 열린다. 이번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전라남도 영광군 불갑면 불갑사로 450의 불갑사 관광지 일원에서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영광 가볼만한곳인 불갑산에는 그리 높지 않은 산임에도 식생이 풍부하여 천연기념물 제112호로 지정된 참식나무 군락지가 있고 사시사철 아름다운 야생화가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2021년 올해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축제가 취소가 되었다.

 

 

 

상사화란 잎이 있을 때는 꽃이 없고 꽃이 필 때는 잎이 없어 꽃과 잎이 서로 그리워한다는 의미가 있는 꽃이다. 백합목의 수선화과의 여름꽃으로 잎이 먼저 나와 6~7월에 시든 뒤 8~9월에 꽃이 핀다. 불갑산 관광지 일원에서 상사화의 일종인 석산(꽃무릇)이 온 산을 붉게 물들이고 있어 영광군에서 이를 활용한 축제로 올해 21회째를 맞이하는 [불갑산 상사화 축제]를 군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위하여 취소를 하여 내년을 기약하고 있다. 

 

 

 

불갑산상사화축제는 다양한 공연 및 체험 등으로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광객 편의 시설에는 휠체어, 유모차대여, 소형그늘막 쉼터, 이동식호장실, 셔틀버스운행, 휴대용 보조배터리 무상임대, 모유수유방, 흡연구역 설치를 한다. 행사장 퍼포먼스에는 상사화캐릭터 탈 인형, 걸어 다니는 불갑산 호랑이, 관광객과 즐기는 연극 등이 있다.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의 행사에는 상사화를 테마로 한 공연, 체험, 문화, 전시 행사가 준비되며 공연행사에는 상사화히든 싱어, 청소년상사화페스티벌, 상사화연극, 전국다문화모국춤페스티벌, 안산팝스오케스트라, 꽃길음악회 거리프린즈 등이 있다. 참여행사에는 특산품소개 및 경매, 상사화노래배우기, 상사화 어린이 페스티벌, 추억의 전래놀이, 상사화 골든벨 등이 있다.

 

 

 

불갑산상사화축제 체험행사에는 나만의 컵만들기, 한지공예, 사사화향수, 상사화등공예, 토피어리, 짚공예, 킬러테라피 클레이, 모료즉석사진인화, 보릿고개, 천연염색, 체험마을 및 농장체험, 상사화축제장미션투어, 영광관광 스템프투어, 상사화페이스페인팅, 사랑의 상사화 열쇠달기, 상사와 공예 등이 있고 전시행사에는 야생화, 약용식물, 상사화, 사진, 수석, 그림, 서예, 시화전이 있다.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문화행사에는 상사화 예술제, 상사화시수필공모, 디카사진 공모 등이 있다. 커플행사와 만남행사도 주선되고 있으며 부대행사에는 보건소의료지원반, 경찰서치안센터, 사랑나눔장터, 교통질서, 119홍보관, 특산품판매관, 원산지 홍보관, 강항선생 홍보관, 상사화사랑퍼포먼스, 상사화캐릭터 퍼레이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