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국내 여름 여행지 추천 가족여행으로 좋은 곳

 

 

국내 여름 여행지 추천 장소로 강원도 횡성의 둔내자연휴양림으로 떠나보자. 국내 여름 여행지 추천 장소로 만나볼 둔내자연휴양림은 가족여행으로도 좋은 강원도 횡성의 자연휴양림이다. 둔내자연휴양림은 횡성군 둔내면 삽교리에 위치하고 있는 민간휴양림으로 해발 1,200m의 청태산 기슭에 있다. 산의 정상에서 발원한 수원이 휴양림 남쪽을 가로질러 흘러내리고 있으며 잣나무 등 침엽수와 조림한 수령 잣나무, 낙엽송이 울창한 숲을 이루어 각종 야생동물들이 서식을 하고 있다. 다람쥐와 산토끼도 가끔 눈에 들어왔다가 숲속으로 사라진다. 국내 여름 여행지로 자연휴양림보다 좋은 곳이 또 있을까.

 

 

둔내자연휴양림이 위치한 청태산은 사람의 손을 타지 않은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조금만 들어가면 푸석푸석 쌓여 있는 낙엽과 산죽이 무리를 이루고 있다. 토종 소나무 홍송이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가시오가피, 불로초, 개두릅, 철남생 등 전통 약초를 볼 수 있다. 자연휴양림을 관통하고 단아한 계곡과 오랜 세월이 만들어낸 돌바위들과 푸른 이끼는 장관을 이루고 있다.

 

 

둔내자연휴양림에는 오솔길, 산책로, 등산로, 자연관찰원, 삼림욕장, 눈썰매장, 잔디광장, 야외교실, 야외수영장, 어린이놀이터, 체력단련시설, 산악자전거 코스, 볼링시설 등 다양한 시설이 있으며 레크리에이션 강사가 상주하고 있으며 겨울에는 눈썰매를 즐길 수 있으며 휴양림 입구에는 수영장, 볼링장, 사우나장, 음악감상실을 갖춘 둔내유스호스텔이 있다.

 

 

 

다양한 산책코스와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으며 유럽별장처럼 별채로 꾸민 통나무 집이 자랑거리이다. 각각 한채씩 떨어져 있고 방, 거실겸 주방, 욕실, 다락방, 취사도구, 침두 등을 갖추고 있다. 캠프파이어를 의뢰하면 장작등을 준비해주며 숯불화로도 대여해 준다. 녹음이 우거진 계절에는 울창한 숲에서 삼림욕을 즐기고 겨울철에는 눈을 밟으며 한가로움을 만끽해보자.

 

 

등산로를 따라 전망대에 오르면 영동고속도로와 태기산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데 이 등산로는 산악자전거를 타기에 좋다. 오리엔티어링, 서바이벌 게임 등의 레포츠도 제공하고 있다. 봄이면 철쭉이 정상까지 이어져 장관을 이루며 여름에는 짙푸른 녹음에 물소리가 귀를 구르며 가을이면 초록과 황금색의 조화와 겨울철의 하얀 눈꽃은 초봄의 개화기보다 화려한 풍광을 자랑한다.

 

 

국내 여름 여행지 추천 장소로 좋은 둔내자연휴양림 주변에 오대산 월정사, 치악산 구룡사, 보광피닉스파크, 성우리조트 스키장, 강릉 경포대 등의 관광지가 있다. 드라마 '욕망의 불꽃'외에 광고 촬영지로 이용될만큼 아름답고 우리눈을 즐겁게 해줄 수 있는 곳이다. 둔내자연휴양림의 통나무집은 개성있고 아름다운 주택이며 전문화된 기술자가 설계 시공한 최상의 주거공간을 자랑하고 있다. 긴장감을 이완 시키는 정신적, 육체적 휴식과 건강의 유지, 향상, 치유 등의 심신 단련을 위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