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는 2021년 10월 29일부터 2021년 10월 31일까지 전라북도 장수군 장수읍 한누리로의 의암공원 및 누리파크  등의 장수군 일원에서 '색에 반하고 맛에 취하는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를 가지고 펼쳐진다. 금강의 발원지인 뜬봉샘의 맑은 물이 흐르는 청정자연에 펼쳐지는 농촌체험축제이자 최적의 자연환경에서 소중한 정성으로 만들어 낸 최고의 농축산물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수확의 기쁨을 함께 누리며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웰빙축제이다.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장수군 농 축산물을 소재로 산촌에 내재된 자원을 활용한 장수군 대표 축제로 처음부터 주민 참여형으로 진해되어 생산자와 소비자가 서로 win-win을 하기 위한 축제이다. 대자연과 어우러진 친환경 축제로 우수한 농 축 특산물의 대외적 이미지 제고와 지역 농 특산물을 이용한 지역개발형 축제로 매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다.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2016

☞제10회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는 대한민국 최초로 Red Color를 테마로 한 축제로 주논개의 얼이 숨쉬고 한우, 사과, 오미자, 토마토 등 red color 농산물을 특성화한 차별화 된 축제로 문화인물과 농특산물이 모두 붉은 색을 띠는 지역으로 축제의 테마를 붉은색 컬러로 이미지하게 되었다. 군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축제형식을 띠고 있다.

 

☞뜬봉샘-신택리지

☞논개-두산백과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프로그램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의 프로그램으로는 한우장터, 장수한우와 사과품평회, 한우랑사과랑 주제관, 한우셀프식당, 사과수확체험, 농 특산물 전시판매, 전국 한우 요리경연대회, 적과의 동침, 다양한 농촌체험, 각종 경연대회 등이 있고 주제 프로그램인 사과수확체험은 꿀심가득가득한 사과를 인터넷으로 사과나무를 미리 신청하고 축제에 와서 싱싱하고 맛있는 사과를 내손으로 직접 딸 수 있는 체험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문화 관광프로그램이다. 

 

☞한우랑사과랑축제-장수만세문화관광

☞한우-두산백과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체험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적과의 동침, 앵그리사과체험, 사과볼링 체험, 사과떡메치기 체험, 애플트리액자만들기 체험, 애플포차 체험, 토마토속 "황금반지를 찾아라!", 토마토의 달인을 찾아라!, 동물농장 체험, 승마체험, 애플로드 열차체험, 오감만족 오미자 체험, 물고기잡기 체험, 수상자전거 체험,  RED 유등만들기 체험, 비눗방울 체험, 추억의 놀이터 체험, 사랑의 소원패 체험, 사과초콜릿 체험 외 12종이 있는 농촌공방 체험마당 등이 있다.

 

☞오미자-두산백과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슬로건

 

 

 

'색에 반하고 맛에 취하는 장수한우랑사과'를 슬로건으로 하고 Green Farm 을 중심으로 보고, 먹고, 즐기는 오감이 즐거운 체험을 통하여 다시 오고 싶은 마음속의 장수를 구현하기위해 Red Color를 테마로 푸르른 언덕이 있는 목장과 추억이 살아 숨쉬는 과수원 등 마음속의 고향을 표현하고 있다.

 

☞오감-체육학대사전